브리핑

제목[보도자료] 정의당 김종철 대표, 기본소득당 예방. 신지혜 대표, “정의당의 역사와 기본소득당의 미래가 만나 현실을 바꾸는 정치가 되길”2020-10-13 18:13:22
작성자 Level 10
첨부파일[보도자료] 정의당 김종철 대표, 기본소득당 신지혜 상임대표 예방.hwp (2.21MB)[보도자료] 정의당 김종철 대표, 기본소득당 신지혜 상임대표 예방.pdf (198.2KB)

배포 : 2020.10.12 (월)


정의당 김종철 대표, 기본소득당 예방

신지혜 대표, “정의당의 역사와 기본소득당의

미래가 만나 현실을 바꾸는 정치가 되길


김종철 대표의 진보정당운동에 대한 헌신이 당원들로부터 큰 지지 받은 것

기본소득과 기본자산제에 대한 치열한 토론 필요해

정당 간 토론이 활발해야 국민들도 정치권에 더욱 많은 관심과 지지를 보낼 것



 

1013일 오후 4, 정의당의 김종철 신임대표가 기본소득당 신지혜 상임대표를 예방했다.

 

지난 9, 정의당의 제6기 당대표로 선출된 김종철 대표가 정호진 선임 대변인, 이신호 비서실 부실장과 함께 기본소득당 신지혜 상임대표를 예방했다. 기본소득당 신지혜 상임대표는 이 자리에서 김 대표의 당선을 축하했다. 신 대표는 김종철 대표님이 진보정당운동을 위해 헌신해 오신 시간들을 잘 알고 있다그 헌신으로 정의당 당원들로부터 큰 지지를 받으신 것이라 말했다.

 

또한 신 대표는 정책으로 강한 정의당을 약속하신 것으로 안다모든 국민을 위한 최소한의 삶의 안전망을 만드는 정책을 국민들에게 제안할 때, 기본소득당과 함께할 다양한 방안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끝으로 신 대표는 정의당에는 진보정당의 역사가, 기본소득당에는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춘 미래가 있다정의당과 기본소득당의 만남이 역사와 미래가 만나 현실을 바꾸는 정치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지혜 상임대표는 선거기간 동안 김종철 대표가 언급했던 기본자산제에 대해 기본소득과 기본자산제에 관한 심도 있는 토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종철 대표도 이에 적극 동의하며 완전한 합의점을 찾지 못하더라도 치열한 토론을 통해서 서로의 의견을 확인하고 지지층을 확대하는 것이 생산적이고 바람직한 방향이라 말했다.

 

또한 김종철 대표는 정의당의 쟁점 법안인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전국민 고용·소득보험 도입 낙태죄 폐지에 기본소득당의 협력을 요청했다.



[참고] 신지혜 상임대표의 김종철 대표 당선 축사


정의당 김종철 신임대표님, 당선을 축하드립니다.

 

김종철 대표님이 진보정당운동을 위해 헌신해 오신 시간들을 잘 알고 있습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정치운동에서의 헌신으로 정의당 당원들의 큰 지지를 받으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편, 정책으로 강한 정의당을 만들 것이라 약속했다고 알고 있습니다. 모든 국민을 위한 최소한의 삶의 안전망을 만드는 정책을 국민께 제안할 때, 기본소득당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이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정의당에는 진보정당의 역사가 있습니다. 기본소득당에는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춘 미래가 있습니다. 정의당과 기본소득당의 만남이 역사와 미래가 만나 현실을 바꾸는 정치가 되기를 바랍니다

#신지혜#기본소득당#김종철#정의당#예방#기본소득#기본자산제#낙태죄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