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제목[브리핑] 김준호 대변인, 임시국회 개원은 일하는 국회에 대한 국민의 기대에 부흥하기 위한 첫걸음이다2020-06-15 14:22:54
작성자 Level 10

[브리핑] 임시국회 개원은 일하는 국회에 대한 국민의 기대에 부흥하기 위한 첫걸음이다.


일시 : 202063() 15

장소 : 국회 소통관


어제 기본소득당 용혜인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정의당, 시대전환 등 제 정당 소속 의원 188명이 65일 국회 개원을 요구하는 소집 요구서를 제출했다. 이번 임시국회 개원은 일못 국회를 끝내고 21대 국회를 일잘 국회를 만들기 위한 첫걸음이 되어야 한다.


미래통합당은 이번 임시국회 소집 요구에 대해 독재라며 임시국회 소집을 비난하고 있다. 심지어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번 임시국회 소집 요구를 히틀러 나치 정권과 비교하는 막말까지 서슴지 않고 있다. 코로나19 대응과 민생 경제 회복을 위한 발 빠른 대처가 필요한 시점에서 법정 시한을 지켜 국회의 의무를 다하는 것이 왜 독재인지 이해할 수 없다.


상임위 배정 논의를 비롯해 일하는 국회의 기틀을 잡고 각 정당과 의원이 정치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위해서는 법정 시한에 맞춘 개원이 시급하다. 무엇보다 상임위 배정 전까지 어느 상임위에 배정될지 예측조차 하기 어려운 비교섭단체 의원들이 을 하기 위해서라도 이번 임시국회 개원은 시의적절한 일이다.


국회가 일할 수 있도록 빠르게 개원하고 의정활동의 핵심인 상임위원회 배정을 논의해야 한다. 국회 개원과 상임위원회 배정 논의에 대한 미래통합당의 전향적인 입장 변화와 동참을 부탁드린다.


2020년 6월 3일

기본소득당 대변인 김준호

#브리핑# 김준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