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제목[브리핑] 김준호 대변인, 기본소득당 대표 선출 및 상무위원회 진행, 국민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본소득 정치를 만들어가겠다2020-06-15 14:37:50
작성자 Level 10

[브리핑] 김준호 대변인, 기본소득당 대표 선출 및 상무위원회 진행, 국민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본소득 정치를 만들어가겠다.

 

일시 : 202068()

장소 : 국회 소통관

 

지난 5, 기본소득당의 신임 상임대표로 신지혜 대표가 선출되었다. 기본소득당은 5월부터 한 달 간 전국의 당원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간담회를 진행하고 6월 첫 주 신임 상임대표 선거를 진행했다. 새롭게 선출된 신지혜 상임대표는 장애인, 판자촌 주민, 홀몸어르신 등을 만나는 자원활동을 통해 기본소득을 지지하게 됐다. 기본소득당 창당과정에서부터 경기 기본소득당 상임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총선에서는 고양시() 선거구에 국회의원후보로서 부동산불평등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서 기본소득을 알린바 있다.

 

기본소득에 대한 정치권의 논의가 연일 뜨거워지고 있다. 기본소득 실현에 찬성하든 반대하든 기본소득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는 대한민국의 유력한 대안 의제임을 이제 누구도 부정할 수 없게 되었다. 한국 사회에서 기본소득 운동을 시작한지 13, 기본소득당이 창당한지 151일만의 일이다. 기본소득당 신임 대표단은 우리 정치와 사회에 기본소득이라는 거대한 화두를 던진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전 사회적 논의를 시작하고자 한다.

 

기본소득당은 내일 진행되는 상무위원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기본소득 공론화 작업 추진을 시작한다. 색깔론으로 귀결되는 낡은 이념 정치, 민생보다 자당의 이익이 더 중요했던 정쟁의 정치보다 협력의 정치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국민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본소득 정치를 만들어 갈 것이다.

 

2020년 6월 8일

기본소득당 대변인 김준호

 

#브리핑# 김준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