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19일, 대한민국 최초의 원이슈 정당이 창당된지 벌써 2년이 되어가고, 두 번째 시도당 위원장 선출을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 2년의 시간은 기본소득 실현을 위해 사회적 논의들을 만들어내는 시간이었습니다. "기본소득당"이라는 전에 없던 당을 만들어냈고, 국회의원을 배출했으며, 국회에서 탄소세 및 탄소배당법, 토지보유세 및 토지배당법, 기본소득공론화법 등 기본소득 실현에 한걸음씩 다가가기위한 법안들을 발의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기본소득을 실현해낼 시간으로 넘어서고 있습니다. 앞으로 있을 대선, 지방선거, 그리고 다음 총선까지는 과연 기본소득을 구체적 정책으로서 실현해낼 수 있는가를 결정할 중요한 시기입니다.
저는 이 중요한 시기를 맞이하며, 당원여러분들과 함께 기본소득을 실현해내는 역할을 맡고자 합니다. 국회에서뿐만 아니라 당 차원에서 당원들과 호흡하며 기본소득 실현에 한 걸음 더 다가가고자 경기 기본소득당 상임위원장으로 출마합니다.
사랑하는 당원여러분,
우리는 아직 무궁무진한 가능성의 영역에 있습니다. 이제 이 가능성을 현실로 꽃피울 노력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기본소득당이 현실에서, 지역에서 단단히 뿌리내리고 잎이 싹트고 꽃을 피워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 과정에서 당원여러분들을 만나 호흡할 시간을 기대하고 또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약
1. 2022년 20대 대통령선거와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당원들과 함께 승리로 이끌겠습니다.
- 2022년 경기도지사 후보 및 경기도 의원 후보 발굴
2. 경기도당 당원들과 호흡하겠습니다.
- 경기도 권역별 당원모임 진행 - 경기도당 기본소득 씨앗 강사단 육성 프로그램 시범 진행